무학산

지역정보,교통
0 투표
무학산 산에 대한 높이, 소재지, 상세정보

1 답변

0 투표

무학산

수성구(壽城區)는 신라시대에 위화군( 喟火郡, 上村昌郡이라고도함)인데 경덕왕이 수창군(壽昌郡)이라하였다. 고려초에 수성군(壽城郡)으로 바뀌어 현종 9년(1018)에 수성군사(壽城郡司)로 경주에 속했다가 공양왕 2년(1390)에 해안현(解顔縣, 慶州任內에 속했는데 그 시대는 미상이다)을 겸하여 감무(監務)를 두었다. 조선 태조3년(1394)에 대구겸관으로 삼았다가 태종 14년(1414)에 대구에 합속(合屬)시켰으며, 1419년에 수성현사(壽城縣司)로수성구 전체 면적의 76.6%가 녹지지역 전지역 공원화로 숲에 덮힌 아름다운 도시경관 창출(녹지지역 76.6%)공항, 역, 터미널 근접으로 교통 편리함 수성구지형]비슬산 주봉에서 동쪽 경산쪽으로 이어지는 屛風山있는데 좌측은 法伊山 우측은 聖岩山이다 대구광역시 범물동 욱수동 대흥동 삼덕동 행정구역 大德마을 위치한 大德山(600)으로 이름붙여저 부르고 있다 大德山 맞은편 案에 있다고 하여 봉우리가 案山(470.5)이다. 기암으로 이루어지고 안산 정상에는 거북상이 찿는이에게 속삭임의 경관은알려주고 있다. 침엽수림과 활엽수림이 섞여 자라 혼합림을 이루고 수백종의 자생식물이자라며 사계 꽃과 단풍들이 수성구 두리봉유래]만촌동 태초에 세상이 전부 물에 잠기었을 때 봉우리에 두루미 한 마리가 앉을 정도만 남았다 하여 두리봉이라 불리다가 두봉골로 바꿔 불렀다 한다. 하지만 이 지명은 상당히 윤색된 설화를 지닌 것으로 보여진다. 그리고 처음에 그러한 설화를 지녔더라도 두봉골로 이름이 바뀌고 부터는 그 설화를 잃어버리고 단순히 두개의 봉우리 사이에 있는 골짜기란 의미로 전락해 버렸다. 현재 오성고등학교가 위치한 지점에서부터 대구산업정보대 서편을 가리키는데, 두봉골(무학산유래]지산동 현재 학산재(鶴山齋)가 있는 곳의 뒷산을 가리키며 학이 날아오는 기세와 같이 생겼다는 설이 있고, 학이 날아와 즐겨 앉았던 산이라 그렇게 부른다는 설이 있다. 조일골유래]지산동 골짜기가 동남쪽으로 틔여 있어 아침에 해가 뜨면 가장 먼저 따뜻하게 비치는 곳이라 하여 조일골 이라고 부른다.
  • 소재지 : 대구 수성구 황금동
  • 관리주체 : 대구시청(http://tour.daegu.go.kr/kor_index.php)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