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사촌 이란 말의 뜻

생활,가정
0 투표

이종사촌 이란 말의 뜻은?

친척들 모임 자리에서 이종사촌이란 말이 나오는데, 무슨 말인지 알려주세요.

2 답변

0 투표
 
우수 답변
사촌형제자매는 부모의 관계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구분한다.
 
종형제자매(從兄弟姉妹)
아버지의 형제(백부·숙부)의 자녀를 가리킨다. 친사촌, 당형제자매(堂兄弟姉妹), 동당(同堂)형제자매라고도 하며, 중국에서는 종부(從父)형제자매라고도 부른다.
 
중표형제자매(中表兄弟姉妹)
외종·고종·이종사촌[1]을 가리킨다. 아버지의 자매 및 어머니의 형제자매 쪽 척족을 가리키는 중표친(中表親)에서 나온 말이다. 줄여서 표형제자매(表兄弟姉妹)[2]라고도 하며, 중국에서는 외(外)형제자매[3]라고도 부른다.
 
외종사촌(外從四寸): 어머니의 형제(외삼촌)의 자녀를 가리키며, '외가의 종형제자매'란 뜻이다.
외종형제자매라고 하며, 중국에서는 친표(親表)·구표(舅表)·내(內)형제자매라고 부른다.
고종사촌(姑從四寸): 아버지의 자매(고모)의 자녀를 가리킨다.
고종형제자매, 내종(內從)사촌, 내종형제자매라고도 하는데, 내종사촌은 외종(外從)사촌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이다. 중국에서는 고표(姑表)형제자매라고 한다.
이종사촌(姨從四寸): 어머니의 자매(이모)의 자녀를 가리킨다.
이종형제자매라고 하며, 중국에서는 이표(姨表)·양이(兩姨)·이(姨)·종모(從母)형제자매라고 부른다.
출처 : 위키백과
0 투표
이종사촌은 나와 사촌이 되는 이모(어머니의 언니, 여동생)의 자식들을 말합니다.

고종사촌은 나와 사촌이 되는 고모(아버지의 누나, 여동생)의 자식들을 말하구요.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