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형 제네시스입니다. 에어컨을 켜지 않으면 엔진열기가 들어와서 실내가 너무 더워요.. 아래와 같은 경우입니다. 1. 에어컨을 틀지 않고 외기모드를 막고 내기순환 모드로 하면 일반적으로 외부 공기가 들어오지 않아서 실내가 더워질 일이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상하게 내기순환 모드를 해도 운전석 아래쪽에서 뜨거운 공기가 새는것처럼 느껴지면서 실내가 더워집니다.(온도는 제일 낮은온도로 맞추어놓은 상태) 2. 외기모드를 틀고 온도를 제일 낮은온도로 맞추어 놓고 달리면, 에어컨 같은 시원한 바람까지는 아니지만, 낮은 온도니까.. 다소 시원한 바람이 들어오는게 정상인데, 히터를 틀어놓은 것처럼 뜨거운 바람이 들어옵니다. 블루핸즈에 점검을 요청을 해도 기계로 체크만 하고 뭐 별 이상없다고만 합니다. 에어컨을 틀지 않으면 더워죽겠는데 말이죠.. 다른 차종들은 외기모드 틀고 온도 낮추고 달리면 그래도 다소 시원한 바람이 들어오는데.. 제 차는 히터를 튼것처럼 뜨거운 바람이 들어오고.. 외기를 막고 내기순환모드면, 더운 열기가 안들어와야 정상일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내가 더워집니다. 물론 두가지 모두 에어컨을 틀지 않았을 때입니다. 여름에 운행하고 지하주차장에 주차했다가 몇시간 후에 차를 타면 실내가 데워져 있습니다. 아마도 엔진 열기가 실내로 들어온다는 이야기겠죠..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말 답답합니다. 더운데, 기계적으론 이상이 없다고 하니말이죠..

1 답변

(12.7k 포인트)
0 투표
전 동일 차종은 아니지만 엔진룸 방열판이 없어서 인지 비슷한 현상이 있습니다. 마치 복사열이 들어오는듯한 현상으로 다리 부근이 따뜻하게 느껴집니다. 실제 온도를 체크해본건 아닙니다. 다만 저의 경우는 외기유입모드로 하면 시원한 바람이 들어옵니다. 현재 차량은 아마도 덕트 부위가 따뜻해지면서 따뜻한 공기가 들어오는게 아닌가 봅니다. 지금의 차량 점검은 지정정비공장이나 직영서비스센터로 입고하여 정비사보고 직접 운전을 해보거나 옆에 타서 따뜻한 공기가 나오는것을 직접 느껴보게 한 후 점검을 해달라고 하세요. 일반 블루핸즈는 시운전을 안하고 점검을 하기에 이상이 없다고 할것입니다. 위에 제시드린 곳에 예약 후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