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DM 디젤차에서 뚝~ 하는 소리가 납니다

자동차
(740 포인트)
0 투표
안녕하세요. ^^  며칠전 타이어4짝 교체 및 멤버부싱 강화와셔 장착후 부터 이상한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정차 또는 출발 시에 뚝 하거나 저속에서 가속할때 악셀을 밟을때 차가 약간 뒤로 밀리며 앞으로 주행할때 또는 주차후진후 브레이크 밟을때등 차안에서 뚝 뚝 거리는소리가 들립니다. 그리고 계속 주행중에는 이소리는 들리지 않구요 잠깐씩 멈칫 거리다 출발할때 자주들립니다. 어떻게 정비받아야 하나요? 조언부탁드립니다.

1 답변

(12.3k 포인트)
0 투표
이건 직접적으로 소음을 들어봐야 어느정도 판단을 할수 있을듯 한데요 . 차량의 안쪽이라면 이는 기어박스 주변이나 솔레노이드 밸브쪽에서 나는 소음일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 또한 차량의 외부에서 소음이 발생을 한다면 이는 등속조인트의 문제로 인해서 나는 소음인데요 .. 이건 시운전을 통해서 판단을 할수 있으며 문제가 있으면 등속조인트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 하지만 교체후에도 계속되는 소음이 발생을 한다면 .. 센터에 가셔서 정비하시는 분에게 등속조인트 부분에 와이어링이라고 이게 들어가는데요 .. 간혹 현대차에서 이 와이어링의 불량으로 자꾸자꾸 소음이 발생을 합니다 .이럴떄는 와이어링을 하나더 장착을 하시면 소음이 사라집니다 ..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