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 소나타 smart 2013년 11월 인수(2014년형) 9000KM 주행중인 차입니다. 주차나 서있는상태에서 핸들을 한쪽을 완전히 돌릴 시 뚝하는 소리가 납니다. 어떨때는 나고 어떨때는 안나고.. 나는 현상은 완전히 핸들을 돌렸을시만 납니다. 처음에는 핸들이 완전히 돌았을시 더 이상 돌지 말고 멈추도록 어떤 stopper등이 있어서 이 stopper와 부딫치는 소리인가 했읍니다. 왜냐면 좌우 방향성이 없고 좌측인든 우측이든 정차 혹은 아주 서행 완전히 핸들이 돌아갔을 때 났거든요. 그런데 최근의 자주나는 것은 아니지만 소리는 더 커져서 차안에서 들어면 \"딱\"하는게 상당히 소리가 커서 뭔가 부러졌나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현상에 대한 원인과 대책을 문의 드립니다.
저는 핸들 조향시 원을 1번 이상 돌릴경우 딱딱 소리낫는데

MDPS 커플링인가 교환 받고 문제 없어졌어요

나중에 꺼내서 보여주는데 커플링 닳아 있더라구요 ,부품값 몇 백원짜리인데

공임이 많이든다고  ㅎㅎ

1 답변

(820 포인트)
0 투표
핸들링 발생되는 소음은 MDPS 조향장치에 문제가 잇어서 발생하거나 아니면 클럭스프링쪽 문제로 인해서 소음이 날수도 있습니다. 핸들링시에만 발생하는 소음은 조향장치쪽 문제일듯 하오니 가까운 직영사업소에 방문하셔서 정비사분 동승하에 점검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아직 신차인데 조인트쪽은 아닌듯 하며 핸들링시 딱소음으로 인해서 많은 오너님들이 해당 장치에 대해서 점검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정비사분이 동승하에 시운전을 통해서 점검 받는 것이 제일 나을듯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