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콘을 틀지않고 송풍만 했을때. 퀴퀴한 쉰냄새가 납니다. 에어필터도 냄새가 나서 교환했고, 스팀살균도 했고, 약품처리도 했습니다. 그런데도 냄새가 납니다. 에어콘을 틀어놓으면 몇분지나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그런데 차를 타고 시동걸면 송풍시 몇분간 냄새가 나고....그 냄새를 없애려고..에어콘을 세게 몇분간 틀면 냄새가 안납니다. 인터넷을 보니 에바클리닝을 하라는 사람도 있던데..어떻게 정비를 받아야 하나요? 일반 정비소에 냄새난다고 하니..고작 필터교환이나...약품처리만 하면 된다고 하던데.. 실제 냄새는 안사라집니다.

1 답변

(11.2k 포인트)
0 투표
에어컨을 켤 경우 냄새가 안나는 것으로 보아 에바에서 곰팡이가 서식하여 썩으면서 나는 냄새가 맞는듯 합니다. 우선 에어컨 사용법을 조금 바꾸셔야하고 에바를 건조하게 하여 곰팡이가 서식하지 못하게 하는게 관건입니다. 우선 에어컨 크리닝 제품을 이용해보시고 그래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그때는 에바크리닝을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해서 냄새가 어느정도 사라지면 관리를 잘해야하는데요, 에어컨을 사용하고 시동을 끄기 3~5분전 외부유입모드로 해서 에어컨을 끄고 송풍만 해주세요. 외부의 공기가 에바를 건조하게 만들어 주어 곰팡이가 서식을 못합니다. 이렇게 관리를 하시면 에어컨으로 인한 냄새는 더 이상 나지 않을 것입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