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첫 차이자 새차를 구매하게 되어 여러모로 관리에 민감하면서도 둔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 지 무지하여 조언을 구하고자 질문을 올립니다. 1. 길들이기는 1000KM까지 2500RPM아래로 달리는 것이 맞는건지요? 2. 출고 첫 날부터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았는데 비를 3,4번 맞았습니다. 관리를 어떻게 해주는 것이 좋을까요?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운행해도 상관이 없을지 궁금합니다. 3. 아무것도 안하는 것과 코팅?광택? 등을 해야 하는 것 중 어떤 것이 옳은 지 판단이 안섭니다. 4. 첫 엔진오일 교환은 5천키로 이후가 적당한건지요? 정말 적다보니 가고 서고 밖에 모르는 무지한 운전자인 것 같습니다. 질문 이외에도 많은 조언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답변

(500 포인트)
0 투표
제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나름대로 차량 관리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번 항목에 대해서는 해당 차종 메뉴얼에 보셨듯이 가급적이며 신차초기에는 과속, 급정거를 피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이부분은 신차가 아니라도 해당되지만요 특히 신차초기에는 차량 내부 각 부품들이 자리를 찾아가는 단계이므로 과하게 차량을 운행시 급격한 피로로 인해서 이상이 생길수도 있으니 조심하라는 의미입니다. 2번 항목에 대해서는 비좀 맞는다고 차량 표면에 문제가 생기면 이것은 말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신차초기에는 자주 셀프 세차를 해주시면 차량 꾸석꾸석 가꾸는 것이 좋으며 초반에 왁스칠을 자주 하시면 외관을 오랫동안 유지 관리하실수가 있을듯 합니다. 또한 요즘처럼 눈이 많이 오는 경우 하부가 부식으로 인해 위험도가 노출되어 잇으므로 여윤가 된다고 하시면 하부코팅도 괜찮을듯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유리막은 비추천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셔도 오너님의 차량이므로 수시로 세차 및 왁스칠을 해주시면 오랫동안 관리하는 방법일듯 합니다. 첫엔진오일은 굳히 신차초기에 교환하실필요가 없으니 아무래도 내부 찌꺼기가 초기에는 많이 생길수가 있으므로 5천정도에 교환하시고 그이후부터는 차량 메뉴얼 및 오너님의 차량 조건에 맞춰서 교환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신차를 사셨다고 축하드리며 항상 차량은 청결을 유지하시고 가급적이며 신차초기에는 자주 세차 및 왁스칠을 해주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저는 참고로 차량 출고후 2년동안 일주일 세차 /2개월 왁스칠 작업) 해당 차종 메뉴얼을 숙지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