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지도 에서 칼스(computer aided and logistic support) 용어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1 답변

0 투표

[수치지도] 칼스(computer aided and logistic support)

컴퓨터에 의한 조달 및 물류지원을 의미한다.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자동화되고 통합된 정보교환 환경으로 변환시키는 경영전략으로서, 제품의 설계단계에서부터 개발, 구매, 생산, 판매에 이르기까지 기업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업무를 디지털 정보화하고 이를 표준화하여 기업내 또는 외부기업, 외부거래기관들과 완벽한 정보교환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업정보화 시스템이다. CALS는 1980년대 초 미국 국방성이 컴퓨터에 의한 물자구매 및 병참지원을 목적으로 ''컴퓨터에 의한 조달 및 물류 지원'' (Computer Aided and Logistic Support)이란 개념을 개발적용하면서 사용되기 시작하였으나, 군수물자를 납품하는 민간업체에 CALS가 연결사용되기 시작한 이후 그 개념이 기업간 또는 기업과 정부부문간으로까지 확대되어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광속교역(Commerce At the Light Speed) 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면서 산업계에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출처: 국토지리정보원 측량및GIS용어사전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