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dm 엔진오일이 줄어요 ㅠㅠ

자동차
0 투표
싼타페dm 2013년 10월에 출고 했고 현재 14,000km 정도 운행 하였습니다 엔진오일은 쿠폰 2번 쓰고 합성유 2번 갈고 운행 중입니다 1000km 교환, 하고 5,000km 교환 ~ 생각이 잘안나요 지금까지 4번 교환했으면 길게 탄것도 아닌데..... 어느날 갑자기 엔진 소리가 너무크고 소리가 이상하다 싶어 엔진오일을 찍어 봤는데 오일이 거의 바닥을 찍더군요? 엔진오일 교환하고 확인했을때 분명히 위쪽에 찍혀 있었는데~ 급한맘에 가까운 홈플러스에서 1리터 짜리 엔진오일 구입후 다 넣었더니 처음 상태로 돌아 오더군요 몇칠뒤 합성유 주문해서 교환할때 정비하시는분한테 얘기 했더니 새차가요!! 놀라 시면서 현대 서비스 들어 가보라고 하더군요 오일이 없어지면 나중에 엔진 고장나는거 아닌가요~ 이전 yf 쏘나타는 이런일이 없었는데 디젤차의 특성인가요 ?

1 답변

(12.3k 포인트)
0 투표
이것은 엔진내부로 소모되었거나, 외부로 세어나왔거나, 애초 적게 넣은게 아닌가 합니다. 위 3가지 사항 말고는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우선 어느 정비소든 방문하셔서 차량을 들고 엔진 주변을 살펴주세요. 오일 세어나온 흔적이 있는지요. 그리고 배기구에 흰장갑을 끼고 내부를 닦아 보세요. 엔진내부로 엔진오일이 들어갔다면 오일기가 묻어 나옵니다. 이 두가지도 아니라면 애초 조금 적게 들어간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엔진오일 교환 후 당분간은 오일의 양을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주세요. 이때 조금씩 주는게 확인이 되면 그때 정비소 재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