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출고 yf소나타 운행중입니다. 저번주 토요일 구미에 갈 일이 생겨서 차량을 사용하는데. 날이 더워 에어컨을 틀고 운헹하였습니다. 구미에 도착할때까지는 잘 작동하엿구 구미에서 서울로 올라오는 중간부터 에어컨이 바람이 안나오기 시작하다군요. 바람세기를 최고로 높여도 소리만 요란 하고 바람세기는 1단보다 약하며 냉기가 나오지도 않고 미지근한 바람만 나옵니다. 문제에 대해 이런저런 추정만 하고 있는데. 어제 일요일 차를 다시 운전햇는데 또 에어컨이 정상 작동하더군요. 도대체 어디가 문제일까요? 보증기간도 끝나서 수리비에 대한 걱정이 너무 큽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1 답변

(12.3k 포인트)
0 투표
블로워모터나 에어컨 휠터를 의심해봐야 할 듯 한데요, 어제는 정상작동을 했다면 아마도 블로워모터와 연결된 바람개비에 이물질로 인한 소음과 잘 돌지 못해 바람도 약했던게 아닌가 봅니다. 이때 바람이 잘 불지 못해 에바에 있는 찬 공기가 빠져나오지 못해 시원치도 않았던듯 합니다. 추후 다시 소음이 나면서 바람이 나오지 않을때 바로 정비소에 방문하셔서 점검 수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아마도 수리는 블로워모터를 빼내어 그 안의 풍차(바람개비)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고 모터나 기타 부품의 문제는 아닌지도 확인하지 않을까 봅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