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MD 노킹음 관련 질문 드려요!

자동차
(11.5k 포인트)
0 투표
현재 아반떼MD 10년11월식 8만 주행 중 입니다. 초반에 없던 노킹음이 엄청 심해졌는데요...에어컨 ON 하고 주행하면 더욱 더 심합니다. 언덕길에서 일정 RPM에서 노킹음..MD에서 빈번하여 유명한데 저는 평지 언덕길 가리지 않고 무슨 밑에.. 쇳덩이 하나 달고 다닌다는 소리들을 정도로 노킹음이 심합니다.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네요... 이제 여름도 다가오는데 신경쓰여서 에어컨이나 킬 수 있을련지 에어컨 작동안해도 노킹음은 엄청 납니다.. 에어컨 키면 더 심해지구요.. 노킹음 관련 보증기간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엔진계열인가요?? 일반 블루핸즈가서 수리 가능한가요? 아니면 사업소 예약 방문해야 하나요... 짜증나 죽겠네요

1 답변

(12.7k 포인트)
0 투표
이게 노킹음이 정확하다면 ECU나 기타 장치를 통해서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 노킹음은 출력과도 관련이 되는데요, 폭발 시점을 조금 늦추거나 빠르게하여 제거가 가능합니다. 근본적인 원인은 부품이나 연료, 배합비 등이 문제지만 위와 같이도 해결이 가능하긴 합니다. 이론상요. 우선 이 노킹음과 관련해서는 전산상으로 조회를 해보아야 무상보증이 엔진관련인지 일반부품인지 확인이 됩니다. 즉, 정비소 가셔서 정비소의 전산으로 조회를 해보아야죠. 수리는 일반 블루핸즈도 되나 기술력으로 보면 지정정비공장정도 가셔서 점검 및 수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