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40 언덕에서 밀림현상이 일어납니다 ㅠㅠ

자동차
(12k 포인트)
0 투표
i40 가솔린 차량을 구입했습니다. 약간 언덕길(10도)에서 후진기어넣고 약간 후진후 D로 바꾸자마자 바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 순간 기어가 빠진듯이 약 30 Cm 정도 뒤로 밀리는 현상이 있는데 이게 R에서 D로 변경 하자마자 브레이크에서 발을 띄는 타이밍이 빨라서 그러는지 약간 비탈진 좁은골목에서 뒤로 밀리니 너무 당황스럽습니다. R에서 D로 변경후 약 2초 후에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절대 밀리지 않습니다. 옛날 차량보다 R에서 D 변경 유격이 큰건가요? 전차가 마르샤 였었는데 그런경우가 한번도 없었거든요.

1 답변

(12.4k 포인트)
0 투표
해당차종은 아마도 밀림방지 시스템이 적용이 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데도 밀린다면 아마도 R에서 D로 변경하는 타이밍과 브레이크를 놓는 타이밍이 절묘하게 맞아서 미처 밀림방지 시스템이 작동을 안했거나 D에 기어가 물리는 타이밍이 안맞은게 아닌가 봅니다. 1초라도 경과한 후에는 밀리지 않는다면 타이밍에 의한 밀림이라고 보는게 맞을 듯 합니다. 하지만 현재의 차량이 그 정도가 조금 큰게 아닌가 의심은 해봅니다. 경사가 있는 곳에서는 변속을 하실경우 최소 1초정도 지난후에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게 안전합니다. 차종마다 미션이나 각종 시스템등 특성이 있어 모두가 같을 수는 없습니다. 이점 이해해 주셔야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