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산행 안전수칙

스포츠,레저
0 투표
가을에 등산할 때 안전을 위해 주의해야할 안전수칙 있나요?

1 답변

0 투표

가을 산행할 때 안전 수칙 입니다.

1. 산행 전 몸 풀기 등 준비운동을 충분히 해야 합니다.
 - 산행 시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발목 등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2명 이상 등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체력이 가장 약한 사람을 선두에 세우고 산행하면서 체력이 약한 사람을 기준으로 적절한 휴식과 함께 페이스 조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가을 산행 시 체온조절은 매우 중요하므로, 구급약과 바람막이 등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여벌의 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 산행 중 갑작스런 기후변화로 비가 내릴 수 있고, 차가운 음식을 섭취할 경우 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산행은 아침 일찍 시작해서 해지기 전 2시간 전에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 특히 가을철인 경우 해가 일찍 지므로 미리 일몰 시간을 확인해 해가 지기 전에 하산해야 합니다.
 
5. 열량이 높은 간식과 이온음료나 따뜻한 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 산행 중 체력이 소진될 경우 각종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초크렛 등 열량이 높은 간식을 섭취해 산행이 끝날 때까지 체력의 30%는 비축해야 합니다.
 
6. 산행 중 가슴이 답답하거나 식은 땀이 날 경우 휴식을 취한 후 하산해야 합니다.
 
7. 등산화는 발에 잘 맞고 방수능력이 좋은 기능성 등산화가 좋습니다.
 - 수분을 머금은 낙엽이 쌓인 등산로는 매우 미끄러우므로 보폭을 넓게 하지말고 항상 일정하게 속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8. 암벽 등 추락위험 지역에서는 반드시 안전지대를 확보한 다음 등산해야 하고, 썩은 나뭇가지를 잡지 말고, 불안전한 바위를 밟지 말아야 합니다.
 
9. 산행 중 입산통제 구역 등은 삼가고, 길을 잘 못 들어섰을 경우 왔던 곳으로 되돌아 가는 것이 좋습니다.
 
10. 만약 길을 잃었을 때는 등산로 300m∼500m 간격으로 설치된 다목적위치표지판을 확인하고 119에 구조를 요청해야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