젓나무(전나무) 정보

식물
0 투표

젓나무(전나무)의 잎,열매,꽃,줄기 등 정보 부탁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젓나무(전나무)

Physocarpus insularis (Nakai) Nakai

쿠상낭(비추천명)


잎은 상록성의 선형이고 길이 4cm, 폭 2mm로서 끝이 뾰족하며 뒷면에 백색기공선이 있고 횡선열매에는 수지구(樹脂構)가 있다.

구과는 달걀모양 또는 원통형으로서 길이 10 ~ 12cm, 지름 3.5cm이고 끝이 뾰족하거나 둔하며 열매자루는 길이 7mm이다. 씨앗바늘은 거의 둥글고 길이 25 ~ 30mm로서 흔히 밖에 수지가 묻으며 포는 밖으로 나타나지 않고 거의 원형이며 10월 상순에 성숙한다. 종자는 난상 삼각형이며 길이 12mm, 폭 6mm로서 연한 갈색이고 날개는 길이 13.5mm, 폭 12mm이다.

개화기는 4월이고 암수한그루이며, 황록색 꽃이 핀다. 수꽃차례는 원통형이며 길이 15mm로서 황록색이고 화경은 길이 4.5mm이며 암꽃차례는 2 ~ 3개씩 모여 달리고 길이 3.5cm로서 긴 타원형이며 길이 6mm정도의 화경이 있다.

높이 40m, 지름 1.5m에 달하며 가지는 돌려나기하고 수평으로 퍼진다. 나무껍질은 잿빛이 도는 암갈색으로서 거칠고 일년생가지는 회갈색이며 털이 없거나 간혹 있고 얕은 홈이 있다. 유시에는 측지가 원대보다 길다. 동아는 달걀모양이며 털이 없으나 수지(樹脂)가 약간 있다.

천근성이다.

한국

중국, 극동러시아; 함경남북도, 평안남북도 ~ 백두대간에 분포.

상록 침엽 교목.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