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꽃다리 정보

식물
0 투표

수수꽃다리의 학명이 어떻게 되나요? 산지나 분포, 형태 정보도 부탁합니다.

1 답변

0 투표

수수꽃다리

Syringa dilatata Nakai

개똥나무, 넓은잎정향나무(북한)(비추천명)


잎은 마주나기하고 길이 5~12cm 의 넓은 달걀모양 또는 달걀모양이며 예두 또는 점첨두이고 아심장저 또는 절저이다. 톱니가 없고 양면에 털이 없으며 엽병은 길이 2-2.5cm이다.

삭과는 타원형 첨두이고 길이는 9~15mm로 9월에 익는다.

꽃은 4~5월에 피고 지름 2cm로서 연한 자주색이며 향기가 있고 원뿔모양꽃차례는 전년지 끝에서 마주나기하며 길이 7-12cm로서 꽃대축에 선상의 돌기가 있고 꽃자루는 길이 2mm이하이다. 꽃받침은 4개로 갈라지며 길이가 서로 같지 않고 끝이 뾰족하며 샘털이 있고 화관통은 길이가 10-15mm로서 끝부분이 4갈래로 갈라지며 열편은 길이 4-7mm로서 타원형 둔두이다. 수술은 2개로서 화통 윗부분에 달리고 밖으로 나오지 않으며 화분은 황색이고 암술은 길이 5mm이며 암술머리는 2개로 깊게 갈라지고 황색이며 씨방은 녹색이다.

높이 2-3m이고 일년생가지는 털이 없으며 회갈색이고 껍질눈이 뚜렷하지 않지만 2년지는 회갈색이며 둥근 껍질눈이 있다. 줄기는 많이 갈라진다.

한국

황해도, 평남, 함남 지역등 북한지방의 석회암 지대에 자생하며 표고 100-1,000m 에 분포한다.

낙엽활엽관목, 수형: 타원형, 낙하산 모양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