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보증에 대한 불만...

자동차
(11.6k 포인트)
0 투표
올해 시작 된 타이어 보증보험에 궁금하여 글을 올림니다. 오늘 타이어가 파손되었습니다. 저는 올해 1월에 차를 구입시에 타이어 1EA 보증하는 보험에 가입 되어있는 상태라 블루핸즈에 가서 보험적용여부를 물었습니다. 당연히 블루핸즈에서는 교환 가능이라고 하더군요 그러나 오늘은 국가공휴일이고 거래처가 문을 닫았으니 교환할려면 7일에 재방문하라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제게 아무일이 없으면 예비타이어로 며칠 기다린 후 교환하겠지만 지금 당장 장거리를 가야하는 사유가 있어 그렇수가 없었습니다. 저는 결국 타이어전문점으로 가서 교환했습니다. 서두가 너무 길었군요 죄송합니다 제가 궁금한 사항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1. 타이어 보증프로그램을 왜 국가공휴일에는 적용을 안해주는 점? ( 물론 블루핸즈 분들도 공휴일에 나와 일한다는 측면은 고객을 배려한다고 생각하지만 차가 고장나는 것도 소모품을 교체하는것도 공휴일을 피해서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2. 블루핸즈가 아닌 타 교환장소에서 교환 시 일부 보상받을 방법은 없는지? ( 상기 질문이 적용 안된다면 왜 그런 프로그램을 만들어 블루 맴버스 포인트를 빼서가는지 알고싶네요 제 사비로 교환을 했으므로 저는 혜택을 못받은게 되는겁니다.)

1 답변

(1k 포인트)
0 투표
1. 우선 많이 속상하시겠습니다. 우선 쉽게 생각을 하면 조금이나마 이해가 되시지 않을까 말씀을 드리니 이해해주세요. 우선 블루핸즈나 직영서비스센터 등은 정비소이므로 각종 부품을 많이 보유하지 못합니다. 더구나 타이어처럼 부피가 크고 많은 종류를 보관해야하는 부분은 금액적인 문제도 생기므로 전문점과 연계하여 교환을 하죠. 그런 이유로 공휴일에 부품 수급이 안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것은 제도적인 문제이므로 개선을 해야할 부분이라 봅니다. // 2. 이 부분이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저희 헬퍼들이 현대차 관계자가 아닌 일반인이므로 그렇습니다. 우선 상식적으로는 공휴일에 블루핸즈는 영업을 하고 타이어만 안되는 사항이므로 방문하신 해당 블루핸즈에서만 다른 곳에서 교환을 하고 보증건으로 보상을 해준다고만 했다면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하지만 해당 블루핸즈에서 그렇게 해줄 수 없다고 한다면 어렵다 봅니다. 이는 개인적인 의견이구요, 이건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유선으로 확인을 한번 해보시는게 정확한 답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유선으로 문의를 한번해주세요.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