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MD 특정소음 관련 질문드립니다.

자동차
(13k 포인트)
0 투표
안녕하세요? 2012년 5월식 아반떼 MD를 운행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차량은 주로 출퇴근용으로 시내주행만 하고 있으며, 2년정도 된 현재 2만킬로 조금 넘게 운행하고 있고, 특별한 사고나 문제없이 나름 평온하게 타고 있습니다만, 차량의 정숙성을 중시하여 소음에 민감한 개인적인 입장에서 특정 소음과 관련하여 두가지 정도 질문드립니다. 첫째, 차량이 주차된 상태에서 차량을 타고 내리거나 문을 닫거나 하는 등 힘이 가해지면 하부에서 가끔 삐그덕 소리가 나는데, 이는 차량의 특성상 원래 그러는지 아니면 결함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둘째, 차량을 주행중(경험상 겨울과 같이 온도가 낮거나 비가 오거나 하는날 그랬음) 신호대기나 정차시에 브레이크를 밟으면 간혹 뒷쪽에서(정확한 위치는 잘 모르겠습니다) \"툭\"하고 작은 소리가 한번 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1년차 점검시 이 소음에 대하여 점검 요청했습니다만, 소리가 안난다면서 별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정비소는 원래 소음이 있어서 정비사가 못들을 수도 있고, 큰 결함이라고 생각하지 않아 그냥 지내고 있습니다만, 가끔 이런 소리가 나면 그래도 차주로서는 신경이 쓰이는군요. 브레이크를 밟을 때마다 뒤에서 한번만 \"툭\"하는 소리 어떻게 잡을 수 없나요? 고수님들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1 답변

(12.4k 포인트)
0 투표
1. 차량에서 내리실때 나는 소음은 쇼바나 그 주변, 바퀴를 붙잡고 있는 부품 부위에서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소음이 조금 짜증이 나는 소리인것은 맞습니다. 이는 지정정비공장이나 직영서비스센터 예약 입고하셔서 소음을 들려주고 위치를 확인해서 수리해달라고 하세요. 일반부품에 해당이 될것이므로 3년 6만키로의 보증기간 이내에 하시는게 무상처리되니 좋습니다. // 2. 브레이킹시 간헐적으로 뚝 소음은 구조적인 문제는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도 운행시 문제가 아닌지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므로 위에 기재한 것과 동일하게 지정정비공장이나 직영서비스센터 입고하셔서 정비사를 태운 후 시운행을 하면서 소음을 들려주세요. 마찬가지로 동력전달 부분이 아니므로 일반부품 보증기한 내라면 무상으로 처리가 될 것입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