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에서 어닝쇼크 란?

0 투표
'어닝쇼크' LG디스플레이, 6일째 하락 52주 신저가

어닝쇼크 가 무슨 말인가요?

1 답변

0 투표

어닝 쇼크란(Earning Shock),

어닝시즌 때 발표된 기업의 실적이 시장의 예상치보다 훨씬 못 미치는 결과로 발표되어, 투자자들이나 시장 참가자들에게 충격을 주는 경우를 말하며, 저조한 실적에서 발생한 충격인 만큼, 실적 충격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어닝 쇼크가 발생할 경우에는, 해당 기업에 대한 불신이 가중되어 한동안 주가가 폭락흐름을 이어갈 가능성도 크고, 다음 분기나 다음 해에 대한 증권사들의 전망치에 따라서, 어닝 쇼크의 흐름이 이어지거나, 주가가 회복세를 보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어닝쇼크와 반대되는 말은 어닝서프라이즈가 있으며, 어닝 서프라이즈란(Earning Suprise), 어닝시즌에 발표된 기업의 실적이 시장의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는 경우를 말하며, 투자자들을 크게 놀라게 한다는 뜻에서, 깜짝 실적, 깜짝 효과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예상보다 양호한 실적이 발표되는 어닝 서프라이즈가 발생할 경우에는, 투자자들의 기대 심리를 자극해 해당기업의 주가는 큰 폭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커지게 되는데, 우리나라 기업들의 실적이 발표되는 어닝 시즌에는, 어닝 서프라이즈 소식으로 가득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어닝 시즌이란(Earning Season),

소득, 수입이라는 뜻을 가진 earning, 시기를 뜻하는 season 이 합쳐진 말로, 주식시장에서 기업들의 실적이 집중적으로 발표되는 시기를 일컫는 말입니다!

즉, 기업들의 분기별, 반기별 실적이 발표되거나 연간 결산 보고서가 발표되어 기업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 영업실적이 발표되는 시기를 말하며, 발표되는 기업들의 실적에 따라서 투자자들이 해당 기업에 대한 투자 여부를 결정할 수 있고, 기업들의 실적을 바탕으로 증권사들의 새로운 전망치가 잇따라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미래 기대감에 영향을 줘서 주가의 향방이 결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시기이며, 업종별ㆍ기업별 투자비중의 전략적인 조정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어닝 시즌은, 영업실적에 따라서 기업별 주가의 움직임이 많은 시기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