섯다족보

게임,오락
0 투표

섯다에서 사용되는 화투는 1월부터 10월까지의 패 중 피를 제외한 두 장씩 모두 20장입니다.
이 20장에서 두 장을 사용하여 족보를 만들어 베팅을 하게 됩니다.

족보 리스트

1. 삼팔광땡 : 섯다에서 가능한 삼광과 팔광으로 된 최강의 족보입니다.

2. 광땡 : 셋 중 2개만 모으면 최고의 족보로 일광과 삼광 또는 일광과 팔광으로 된 삼팔 광땡 다음으로 좋은 족보입니다.

3. 땡 : 같은 월의 조합입니다. 땡 끼리 만났을 경우에는 장땡(10월)~삥땡(1월) 순으로 숫자가 높을수록 이깁니다.

4. 알리 : 순서와 패 상관없이 1월과 2월의 조합입니다.

5. 독사 : 순서와 패 상관없이 1월과 4월의 조합 입니다.

6. 구삥 : 순서와 패 상관없이 1월과 9월의 조합 입니다.

7. 장삥 : 순서와 패 상관없이 1월과 10월의 조합 입니다.

8. 장사 : 순서와 패 상관없이 4월과 10월의 조합 입니다.

9. 세륙 : 순서와 패 상관없이 4월과 6월의 조합입니다.

10. 갑오 : 두 장의 숫자를 합한 수의 끝자리 숫자(끗수)가 9 인 경우입니다. (예: 1+8, 2+7, 3+6, 4+5 )

11. 끗 : 끗수가 8부터 1일 때 각각 8끗, … , 1 끗이라고 하며 숫자가 높을수록 좋은 족보입니다.

12. 망통 : 2월과 8월의 조합으로 끗수가 0인 가장 낮은 족보 입니다.

13. 특수 기능 족보 : 일반 족보 상황 중, 특정 족보에만 적용되는 특수 기능입니다.

    땡잡이 : 3월과 7월의 조합으로서 구땡 이하의 족보를 이길 (잡을) 수 있습니다. 장땡과 광땡,무적의 삼팔 광땡은 잡을 수 없습니다. 만약 상대방 중에 땡이 없다면 끗수가 0이므로 망통으로 계산됩니다.

    구사 : 4월과 9월의 조합으로서 알리 이하의 족보와 (즉, 상대방의 족보 중 가장 높은 것이 알리 이하일 때) 이번 판을 물리고 재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멍텅구리 구사 : 열자리 4월과 열자리 9월로 된 조합으로서 장땡 이하의 족보와 (즉, 상대방의 족보 중 가장 높은 것이 장땡이하 일 때) 재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암행어사 : 열자리 4월과 열자리 7로 된 조합으로서 일삼광땡 혹은 일팔광땡을 이길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 중에 광땡이 없다면 1끗으로 계산 됩니다.

당신의 답변

보여지는 당신의 이름 (옵션):
개인정보 보호: 이메일 주소는 이 알림을 발송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안티-스팸 확인:
앞으로 이 검증을 피하려면,로그인 혹은 가입 하시기바랍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