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대구 먹여도 되나요?

0 투표
냉동 대구가 있어서(대구살) 뼈 발라진 대구 강아지 먹일려고 하는데, 익혀 먹여도 되나요?

1 답변

0 투표

냉동 대구살을 강아지에게 주기 전에 익혀서 주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익힘으로써, 생선에 존재할 수 있는 세균이나 기생충을 제거할 수 있고, 또한 대구의 뼈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생선을 주는 경우 몇 가지 주의사항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뼈 제거: 강아지에게 생선을 줄 때는 뼈를 완전히 제거해야 합니다. 뼈는 강아지의 입, 목, 또는 소화기관에 걸릴 수 있으며, 이는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2. 완전히 익히기: 대구를 완전히 익혀야 세균과 기생충이 사멸합니다. 반면에 과도하게 조리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적절하게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양념 배제: 인간의 음식처럼 각종 양념이 들어간 음식은 강아지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줄 때는 양념이나 소금을 첨가하지 않아야 합니다.

  4. 소량으로 시작: 어떤 강아지는 생선에 알레르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생선을 주는 경우, 소량으로 시작하여 강아지의 반응을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정기적인 급여보다는 간식으로: 대구살을 비롯한 생선은 간식으로 간헐적으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강아지의 주식이 되어서는 안 되며, 강아지의 식단에 다양성을 더하고 추가 영양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 조언들을 따른다면, 냉동 대구살을 강아지에게 안전하게 급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강아지의 건강 상태나 특정한 식이 요구가 있다면 수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