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되지 않음 (unconfirmed)은 무슨 뜻 인가요?

0 투표

코인을 전송(출금)할 때 해당 전송거래가 확인되지 않았다는 의미는 아직 ‘블록’에 포함되지 않았다는 뜻 입니다. 보통의 블록체인에서는 거래가 성립되기 위해 1회 이상의 ‘확인(confirmed)’ 이 필요합니다.

확인되지 않은 상태의 이유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이제 막 코인을 전송함 (비트코인의 경우 보통 블록에 포함되기 위해 10분 이상이 필요합니다.)
  • 네트워크 수수료(마이닝 피)가 낮음. 수수료가 낮게 설정되면 블록체인상에서의 검증 우선순위에서 밀리게 되어 미확인 상태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 현재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부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시점의 비트워크 네트워크수준에 비해 과도한 거래들이 발생할 경우 그 많큼 많은 검증들이 필요하게 되므로 ‘미확인’상태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미확인 상태가 길어지게 되어도 직접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아쉽게도 없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기다릴 수 밖에 없는데요. 보통의 경우 미확인이 길어지게 되더라도 하루, 이틀이면 거래가 완성됩니다.

하지만 희박한 가능성으로 미확인 상태가 몇 일 이상 지속된다면 비트팝 운영팀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가능한 방법을 찾아 해결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당신의 답변

보여지는 당신의 이름 (옵션):
개인정보 보호: 이메일 주소는 이 알림을 발송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안티-스팸 확인:
앞으로 이 검증을 피하려면,로그인 혹은 가입 하시기바랍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