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수수료와 서비스 수수료

0 투표

코인을 다른 주소로 이체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크게 두가지로 구분됩니다.

네트워크 수수료와 서비스 수수료.

네트워크 수수료는 순수한 블록체인에서 코인의 구조상 필수로 발생하는 수수료이며, 서비스 수수료는 거래소나 지갑서비스업자가 네트워크 수수료에 별도로 얹은 수수료 입니다.

코인에 따라서 네트워크 수수료가 없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코인에는 네트워크 수수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 같은 경우, 코인간의 이동을 검정하고 블록체인상에 기록할 때 다양한 작업이 필요한데 이 작업을 대신 해 주는 사람에게 네트워크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도 이 작업을 하지 않겠죠?

네트워크 수수료릐 크기는 코인마다 천차만별입니다. 비트코인의 경우는 좀 비싸고요 (수천원) 도지코인 같은 경우는 보통 1코인 (약 5원) 정도면 됩니다.

 

서비스 수수료는 네트워크 수수료에 부가적으로 서비스 업자가 책정한 수수료 입니다.

네트워크 수수료의 경우 그 금액이 고정으로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혼란을 느낄 수 있고, 온라인 지갑 등을 운영하기 위한 수익원으로서 보통 네트워크 수수료를 포함한 고정된 수수료 정책을 사용합니다.

당신의 답변

보여지는 당신의 이름 (옵션):
개인정보 보호: 이메일 주소는 이 알림을 발송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안티-스팸 확인:
앞으로 이 검증을 피하려면,로그인 혹은 가입 하시기바랍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