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버펫의 투자기법

0 투표

세계제일의 부자가 누구인지 여러분은 잘 알고 계실겁니다. 바로 빌 게이츠죠. 두번째 부자는 누구 일까요? 그 사람은 바로 워린 버핏입니다. 빌 게이츠가 소프트웨어로 돈을 벌었다면 워린버핏은 주식투자로 거부가 되었습니다.

주식투자로 세계에서 두번째 부자가 된만큼 주식에 관한한 살아 있는 전설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워린 버핏의 투자기법에서 특이한 것은 경제분석, 즉 경기나 환율 같은 것을 따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경제가 아무리 힘들고, 개판이라고 해도 능력있는 기업은 살아 남을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또, 환율을 예상하고 경기를 따질만한 정력이 남으면 기업에 대한 연구를 더 하는게 낳다고 봅니다.

그리고 한가지 웃기는 사실은 '한번 산 주식은 영원히 팔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과연 무엇을 의미 하는것일까요 ? 일반투자가들이 범하는 오류중의 하나는 주식이 조금만 오르면 팔아 버린다는 것입니다. 지레 겁을 먹고 팔아 버리는 것이죠. 하지만 전문가들은 오르는 주식은 좀처럼 팔지 않습니다. 워린 버핏이 한번 구입한 주식을 영원히 팔지 않는다는 것은 바로 이런 의미 입니다.

실제로 워린 버핏은 코카콜라워싱턴포스트지를 평생보유종목으로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당신의 답변

보여지는 당신의 이름 (옵션):
개인정보 보호: 이메일 주소는 이 알림을 발송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안티-스팸 확인:
앞으로 이 검증을 피하려면,로그인 혹은 가입 하시기바랍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