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강아지가 자꾸 오줌을 먹어요.

0 투표
우리 강아지가 자꾸 오줌을 먹어요. 밖에 산책할때 오줌을 핥아요.

바이러스나 병 옮을 까봐 걱정됩니다. 병이 있는건 아니겠죠?

2 답변

0 투표

강아지가 자신의 오줌이나 다른 강아지의 오줌을 핥는 행동은 주인에게 우려를 줄 수 있습니다. 이 행동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며, 일부는 행동적인 문제, 호기심, 또는 건강 문제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여기 몇 가지 가능한 원인과 조치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1. 호기심 또는 습관: 특히 어린 강아지들은 세상을 탐험하며 맛보기를 좋아합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호기심의 일부일 수 있으나, 부적절한 것을 핥거나 먹는 습관은 교정이 필요합니다.

  2. 영양 결핍: 강아지가 영양소 부족을 겪고 있다고 느낄 때 이상한 물질을 먹으려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영양 부족 또는 소화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3. 의학적 문제: 신장 문제, 당뇨, 요로 감염 등과 같은 특정 건강 문제가 강아지가 자신의 오줌을 핥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행동적 문제: 스트레스, 불안, 지루함 또는 주의를 끌기 위한 행동 등 행동적 문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오줌을 핥는 것은 바이러스나 다른 감염을 옮길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행동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특히 외부에서 다른 동물의 오줌을 핥을 경우,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을 관찰할 경우, 먼저 강아지의 일상과 식단을 평가하고, 필요하다면 수의사에게 상담하여 강아지의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의사는 강아지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영양 상담, 행동 수정, 또는 의학적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오줌 핥기 행동을 무시하지 말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강아지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세요.

0 투표
수컷 강아지가 암컷의 소변을 맡고, 때로는 핥는 행동은 일반적으로 발정기 여부를 감지하려는 본능적인 행동입니다. 암컷 강아지가 발정기에 들어서면, 그녀의 소변에는 수컷을 유혹하는 특정한 화학적 신호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신호는 수컷 강아지에게 암컷의 생식 상태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수컷 강아지가 소변을 맡을 때 "플레멘 반응"이라고 하는 특정 행동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는 강아지가 입을 벌리고, 위쪽 입술을 조금 들어 올려 냄새를 더 잘 맡으려는 행동입니다. 이 반응은 냄새를 더 깊이 감지하고, 냄새로부터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발생합니다.

수컷이 소변을 핥는 행동은 발정기에 있는 암컷에 대한 관심의 일부로 볼 수 있으며, 이는 자연스러운 생식 및 사회적 행동입니다. 그러나 강아지가 지나치게 다른 동물의 소변을 핥거나 이로 인해 건강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면, 강아지의 행동을 관찰하고 필요하다면 수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가 외부에서 오염된 물질을 섭취하여 건강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