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화폐는 정부나 중앙 은행이 발행하고 돈으로 인정된 것입니다.
엔화는 일본 은행이 발행하고 정부가 그것을 인정하고 있기 때문에 돈으로 취급됩니다.
미 달러는 연방 준비 은행 FRB (Federal Reserve Bank)이, 유로는 유럽 중앙 은행 ECB (European Central Bank)이 발행하고 있습니다만, 구조는 원화와 동일합니다.

중앙 은행은 필요에 따라 화폐를 발행하기 때문에 가치 자체는 내려갑니다. 즉, 중앙 은행에서 가치가 컨트롤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가상화폐 (암호화 통화)는 중앙 은행도 정부도 개입하지 않는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나와 당신과 동료 10명 사이에서 장난감 돈을 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동의를 했다고할 경우,
그 10명 중에는 식당을 경영하고있는 분이 있어, 내가 거기에서 식사 후, 장난감 돈을 지불하는 경우, 결제가 성립합니다.
이를 돈으로 인정한다고 한 결정 때문입니다. 그래서 10명의 사이에서는 그 매매가 인정되는 것입니다.

이 구조에서 중앙 은행도 정부도 개입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돈로서의 기능은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호화 통화는 발행 물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것은 금 매장량이 정해져있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가치는 올라갑니다. 원하는 사람이 줄어들면 가치도 내려갑니다.

당신의 답변

보여지는 당신의 이름 (옵션):
개인정보 보호: 이메일 주소는 이 알림을 발송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안티-스팸 확인:
앞으로 이 검증을 피하려면,로그인 혹은 가입 하시기바랍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