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트(react) 개발툴 - reactjs 개발시 무슨 툴을 사용하나요?

1 답변


수정됨
0 투표

VSCode,  WebStorm

네, VSCode(Visual Studio Code)와 WebStorm도 리액트 개발 시 널리 사용되는 통합 개발 환경(IDE)입니다. 이들을 포함하여 다시 소개드리겠습니다.

  1. VSCode (Visual Studio Code): Microsoft에서 개발한 무료, 오픈 소스 코드 에디터입니다. 경량이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며, 리액트 개발을 위한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예: ESLint, Prettier, Debugger for Chrome)을 지원합니다. 많은 리액트 개발자가 선호하는 에디터 중 하나입니다.

  2. WebStorm: JetBrains에서 개발한 상용 IDE로, JavaScript와 리액트를 비롯한 다양한 프론트엔드 기술을 지원합니다. 내장된 코드 분석, 리팩토링 도구, 디버깅 기능 등을 포함해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웹 개발에 특화되어 있어 리액트 개발자 사이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두 IDE 모두 리액트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하며, 각각의 장점과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VSCode는 가벼운 편이며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WebStorm은 더 많은 내장 기능과 강력한 지원을 제공하지만 유료입니다. 개발 환경을 선택할 때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