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벌레 번식 방법

0 투표
수컷 암컷 바퀴벌레는 어떻게 번식을 하나요?

1 답변

(22.4k 포인트)
0 투표

바퀴벌레의 교미 과정은 종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체로 다음과 같은 과정

  1. 페로몬 발산: 암컷 바퀴벌레는 수컷을 유혹하기 위해 특정 화학물질인 페로몬을 방출합니다. 이 페로몬은 수컷 바퀴벌레에게 성적으로 성숙했음을 알리고, 교미를 위해 접근하도록 유도합니다.

  2. 수컷의 접근: 페로몬을 감지한 수컷은 암컷에게 접근합니다. 일부 바퀴벌레 종에서는 수컷이 암컷을 유혹하기 위해 댄스와 같은 구애 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3. 교미 자세: 교미가 시작되면, 대부분의 바퀴벌레에서 수컷과 암컷은 엔드 투 엔드(end-to-end) 위치를 취하게 됩니다. 수컷은 암컷의 생식기에 자신의 생식기를 접촉시켜 정자를 전달합니다. 이 과정에서 수컷은 종종 암컷을 잡거나 올라타는 포지션을 취하기도 합니다.

  4. 정자 전달: 수컷은 암컷에게 정자를 포함한 정자주머니(spermatophore)를 전달합니다. 암컷은 이 정자주머니를 받아들여 자신의 생식기에 저장합니다.

  5. 정자 저장 및 수정: 암컷은 전달받은 정자를 저장하여 나중에 자신의 알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암컷 바퀴벌레는 한 번의 교미로 여러 번의 산란에 충분한 정자를 저장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퀴벌레의 교미는 이처럼 복잡한 행동과 생리학적 과정을 포함하며, 종에 따라서는 이 과정에 추가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교미의 기본 목적은 수컷의 정자와 암컷의 알이 만나 수정이 이루어지게 하는 것입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