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첩가상화 활성화 방법

0 투표
Hyper-V에서 중첩가상화를 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답변

0 투표

AMD EPYC 7282 프로세서와 Windows Server 2022 Standard Edition의 Hyper-V를 함께 사용하여 중첩 가상화(Nested Virtualization)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중첩 가상화는 가상 머신 내에서 추가적인 가상화를 수행하는 기술로, 가상 머신 내에서 다른 가상 머신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중첩 가상화를 사용하려면 다음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1. 호스트 시스템: Windows Server 2022 Standard Edition이 설치된 호스트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2. 하이퍼바이저: 호스트 시스템에 설치된 Hyper-V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3. 게스트 가상 머신: 중첩 가상화를 사용하려는 게스트 가상 머신에 Windows Server 2022 Standard Edition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중첩 가상화를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를 수 있습니다.

  1. 호스트 시스템에서 PowerShell을 실행합니다.

  2. 다음 명령어를 사용하여 호스트 시스템에서 중첩 가상화를 활성화합니다.

     

    Set-VMProcessor -VMName <게스트가상머신이름> -ExposeVirtualizationExtensions $true
    

  3. 게스트 가상 머신에서 PowerShell을 실행합니다.

  4. 다음 명령어를 사용하여 게스트 가상 머신에서 중첩 가상화를 활성화합니다.

     

    Set-VMProcessor -ExposeVirtualizationExtensions $true
    

중첩 가상화를 활성화한 후에는 게스트 가상 머신에서 추가적인 가상 머신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 및 테스트 시나리오에서 더욱 다양한 환경을 구성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중첩 가상화를 사용할 때는 리소스 할당과 성능에 유의하여 가상 머신을 운영해야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