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 자간 줄이기

소프트웨어
0 투표
CSS에서 텍스트의 자간(글자 사이의 간격)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답변

0 투표

CSS에서 텍스트의 자간(글자 사이의 간격)을 줄이려면 letter-spacing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속성은 글자 사이의 추가 간격을 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음수 값을 사용하여 자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는 letter-spacing 속성을 사용하여 자간을 줄이는 예시입니다.

p {
  letter-spacing: -1px;
}

위의 예시에서 -1px 값은 자간을 1픽셀만큼 줄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값을 조정하여 원하는 자간 간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음수 값은 일반적으로 자간을 줄이는 데 사용되며, 양수 값을 사용하면 자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는 단어마다 자간을 다르게 설정하려는 경우에는 letter-spacing 속성을 개별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래스 .tight을 사용하여 텍스트의 자간을 줄이는 경우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tight {
  letter-spacing: -1px;
}
<p>This is some <span class="tight">tight</span> text.</p>

위의 예시에서 .tight 클래스를 가진 span 요소 내의 텍스트는 다른 텍스트보다 자간이 더 좁게 설정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