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server 문자열 자르기

0 투표
sql server 문자열 자르기

쿼리문으로 자르는 방법

1 답변

0 투표

SQL Server에서 문자열을 자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함수는 `SUBSTRING`, `LEFT`, `RIGHT`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CHARINDEX`와 같은 함수를 조합하면 복잡한 문자열 조작 작업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SUBSTRING`
`SUBSTRING` 함수는 문자열의 특정 부분을 반환합니다.

SELECT SUBSTRING('Hello, World!', 1, 5) AS ExtractString;

이 예제에서는 "Hello, World!" 문자열에서 첫 번째 위치부터 5개의 문자를 추출하여 "Hello"를 반환합니다.

### `LEFT`와 `RIGHT`
`LEFT` 함수와 `RIGHT` 함수는 각각 문자열의 왼쪽과 오른쪽 부분을 반환합니다.

SELECT LEFT('Hello, World!', 5) AS LeftString;

이 예제는 "Hello, World!" 문자열에서 왼쪽부터 5개의 문자를 반환하여 "Hello"를 얻습니다.

SELECT RIGHT('Hello, World!', 6) AS RightString;

이 예제는 "Hello, World!" 문자열에서 오른쪽부터 6개의 문자를 반환하여 "World!"를 얻습니다.

### `CHARINDEX`와 `SUBSTRING` 조합
문자열에서 특정 문자 또는 문자열의 위치를 찾을 때 `CHARINDEX`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SUBSTRING`과 조합하면 더 복잡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DECLARE @text NVARCHAR(100)
SET @text = 'Hello, World!'
DECLARE @delimiter CHAR(1)
SET @delimiter = ','

SELECT SUBSTRING(@text, 1, CHARINDEX(@delimiter, @text) - 1) AS BeforeDelimiter;

이 예제에서는 "Hello, World!" 문자열에서 쉼표 전까지의 문자열("Hello")를 추출합니다.

위의 방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문자열 자르기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