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의 timezone 을 알수 있나요?

0 투표
현재 시스템의 timezone 을 알수 있나요?

1 답변

0 투표

현재 시스템의 타임존을 확인하는 방법은 운영 체제에 따라 다릅니다. 여기 몇 가지 일반적인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Windows

1. **명령 프롬프트**:
   - 명령 프롬프트를 열고 `tzutil /g`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이 명령은 현재 시스템의 타임존을 표시합니다.

2. **시스템 설정**:
   - '설정' > '시간 및 언어' > '날짜 및 시간'으로 이동하여 현재 타임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acOS

1. **터미널**:
   - 터미널을 열고 `systemsetup -gettimezone`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일부 버전에서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환경설정**:
   - '시스템 환경설정' > '날짜 및 시간'을 열고 타임존 탭에서 현재 설정된 타임존을 확인합니다.

### Linux

1. **터미널**:
   - 대부분의 Linux 배포판에서 `timedatectl` 명령어를 터미널에서 입력하여 현재 타임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기타 명령어**:
   - `cat /etc/timezone` 명령어를 사용하여 타임존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배포판에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음).

### Node.js

Node.js에서 현재 시스템의 타임존을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const moment = require('moment-timezone');
console.log(moment.tz.guess());

이 코드는 `moment-timezone`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현재 시스템의 타임존을 추측합니다. 이 방법은 시스템의 타임존 설정에 직접 접근하지 않고 타임존을 추정하기 때문에, 항상 100%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각 운영 체제의 타임존 설정은 사용자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시스템의 타임존을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확인할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