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encrypt 인증서를 갱신했는데 클라이언트 브라우저에는 만료로 나옵니다.

1 답변

0 투표

Let's Encrypt 인증서를 갱신했지만 클라이언트 브라우저에서 만료된 것으로 나타나는 문제는 몇 가지 일반적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 몇 가지 가능한 해결책

  1. 브라우저 캐시: 먼저, 문제의 원인이 단순히 브라우저 캐시 때문일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브라우저 캐시를 지우고 페이지를 새로 고침해보세요.

  2. 서버 재시작: 인증서를 갱신한 후 웹 서버(예: Apache, Nginx 등)를 재시작하거나 리로드했는지 확인하세요. 서버가 새 인증서를 사용하도록 하려면 대부분의 경우 서버를 재시작하거나 적어도 해당 서비스를 리로드해야 합니다.

  3. 인증서 경로 확인: 서버에 올바른 인증서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때때로 잘못된 경로에 인증서를 설치하거나 잘못된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중간 인증서: Let's Encrypt는 중간 인증서를 사용합니다. 서버에 중간 인증서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중간 인증서가 누락되거나 잘못된 경우 클라이언트 브라우저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갱신 상태 확인: Let's Encrypt 인증서가 실제로 갱신되었는지, 갱신 프로세스 중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해보세요. 갱신 로그를 확인하거나 인증서의 상태를 직접 검사해 볼 수 있습니다.

  6. 브라우저 호환성: 드물게, 특정 브라우저나 오래된 버전의 브라우저에서 인증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이러한 해결책들을 시도해보고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인증서의 세부 정보를 확인하거나 네트워크 설정을 점검하는 등 보다 심층적인 문제 해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