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Source License 1.1 라이센스의 특징을 알려주세요.

1 답변

0 투표

"Business Source License 1.1 (BSL 1.1)"은 오픈소스와 상용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의 중간 형태를 취하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입니다. 이 라이선스는 MariaDB Corporation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주로 상업적 목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개인에게 적합합니다.

BSL 1.1의 주요 특징

  1. 시간 지연된 오픈소스 전환: BSL은 소프트웨어를 처음에는 상용 라이선스로 제공하지만, 특정 기간이 지난 후에는 오픈소스 라이선스(예: GNU GPL)로 전환됩니다. 이 기간은 보통 몇 년으로 설정되며, 이는 개발자가 초기에는 수익을 창출하면서 장기적으로는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소스 코드 접근성: BSL 하에서 소스 코드는 사용 가능하지만, 상업적 사용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즉, 사용자는 코드를 볼 수 있고, 수정하거나 분배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특정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려면 라이선스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 있습니다.

  3. 사용 제한: BSL은 특정 사용 사례(예: 개인적 사용, 교육 목적, 비영리 조직)에 대해 무료 사용을 허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 사용에 대해서는 라이선스 비용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4. 라이선스 조건의 변화: 라이선스 조건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으며, 이는 라이선스를 발급하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BSL은 전통적인 오픈소스 라이선스와는 다르게, 상업적 이익을 추구하는 동시에 장기적으로는 소프트웨어를 오픈소스 커뮤니티에 기여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라이선스는 특히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이 자신의 소프트웨어를 보호하면서도 오픈소스 커뮤니티와 협력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