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ls 설치

0 투표
# rails db:create db:migrate db:seed

bash: rails: command not found

1 답변

0 투표

bash: rails: command not found 오류 메시지는 Rails 명령어가 시스템의 PATH 환경 변수에 포함되지 않았거나 Rails가 아직 설치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 단계를 따라 Rails를 설치하고 환경을 설정해야 합니다.

Rails 설치 절차

1. Ruby 설치 확인

Rails는 Ruby 언어로 작성되었으므로, 먼저 시스템에 Ruby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설치된 Ruby의 버전을 확인하려면,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세요:

ruby -v

이 명령어는 설치된 Ruby의 버전을 출력합니다. Rails 6 이상을 사용하려면 Ruby 2.5 이상이 필요합니다.

2. Ruby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Ruby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 rbenv 또는 rvm 같은 Ruby 버전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Ruby 설치에 대한 자세한 지침은 앞서 제공한 Ruby 설치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3. Rails 설치

Ruby가 설치되어 있다면, 다음 명령어를 사용하여 Rails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gem install rails

4. Rails 버전 확인

Rails 설치가 완료된 후,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여 설치된 Rails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ails -v

이 명령어는 설치된 Rails의 버전을 출력합니다.

5. Bundler 실행

프로젝트 디렉토리 내에서 Rails와 다른 gem 의존성들을 설치하기 위해, 다음 명령어를 사용하여 Bundler를 실행하세요:

bundle install

6. 데이터베이스 설정

Rails 프로젝트의 database.yml 파일에 정의된 설정을 바탕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고 마이그레이션을 실행합니다:

rails db:create db:migrate db:seed

이 명령어는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고, 마이그레이션을 적용한 후, 초기 데이터를 로딩합니다.

참고 사항

  • 만약 gem install rails 명령어 실행 시 권한 관련 오류가 발생한다면, sudo를 사용하지 말고, Ruby 버전 관리 도구(rbenv 또는 rvm)를 통해 적절한 Ruby 환경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Rails 명령어가 여전히 인식되지 않는 경우, 새 터미널 세션을 시작하거나, 사용 중인 셸의 구성 파일을 다시 로드해야 할 수 있습니다.

Rails 설치 및 설정에 문제가 계속되면, 설치 과정에서 발생한 구체적인 오류 메시지나 상황을 알려주시면 추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문의 3월 31일 bash ping 명령어가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지 않을때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