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SDK 업데이트 받는데, API 20 버전은 동일한데, Android L, Android 4.4W 가 존재 합니다.

머가 달라진 건가요?

안드로이드 SDK Android SDK Manager

1 답변

0 투표
안드로이드 L은 ART가 강제로 적용됩니다. 달빅 가상머신을 폐기하고 ART로 런타임을 전면 교체합니다. 때문에 기존 앱은 ART에 맞게 수정되어야 합니다.
ART는 달빅 가상머신보다 퍼포먼스가 월등합니다. 또한 모든 처리 과정이 반드시 런타임을 거쳐야 하는 게 아니고 호환성에 영향을 주지 않는 일부 처리 과정은 하드웨어와 운영체제가 직접 소통할 수 있게 했습니다. 달빅에서 ART로 교체하면 1.25~ 3.75배까지 성능 향상이 있다고 구글은 강조했습니다. 때문에 사용자는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한 것만으로도 새로운 제품을 구매한 것과 유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ART의 또 다른 특징은 64비트 지원입니다. 애플이 A7 프로세서와 iOS7을 발표하면서 이행한 '32비트 > 64비트 전환'을 구글도 이뤄낸 것이죠. 64비트로 전환하면 (앱이 64비트 처리 과정을 지원한다는 전제 조건 하에) 전체적인 성능이 향상됩니다. 메모리도 4GB 이상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 안드로이드는 32비트 기반이라 최고급 사양을 가진 스마트폰(갤럭시노트4, G3 등)도 3GB 메모리가 한계였습니다.
드로이드는 실시간 멀티태스킹을 처리하기 위해 많은 메모리를 요구합니다. 이제 메모리 제한이 풀림에 따라 멀티태스킹을 한층 더 빠르고 쾌적하게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모바일 운영체제의 한계를 넘어 PC용 운영체제(윈도, 리눅스, OS X 등) 못지 않은 멀티태스킹을 보여줄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ART는 호환성도 뛰어납니다. 기존에 널리 사용된 ARM 프로세서뿐만 아니라 x86 프로세서(인텔), MIPS 프로세서(임베디드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는 프로세서) 등을 완벽히 지원합니다. 종종 발생했던 프로세서에 따른 호환성 문제가 이제 사라질 전망이에요.
이제 사용자환경 얘기를 해볼까요. 일단 안드로이드L은 전체 사용자환경이 매우 간결하고 플랫(Flat, 명암을 제거하고 단색 위주로 배치해 최대한 깔끔하게 보이는 디자인)하게 변합니다. 아이콘과 소프트웨어 버튼 디자인도 이에 맞춰 새롭게 교체됩니다. 메뉴 화면, 지메일, 크롬 모바일 웹 브라우저 등 구글이 관여하는 모든 부분이 간결하게 변하는 거죠. 구글 마티아스 두아르테(Matias Duarte) 디자인부문 부사장은 자신이 제안한 이 디자인을 재료 디자인(Material design)이라고 불렀습니다.
 
 
안드로이드 4.4w 지난 6월 구글은 개발자회의를 개최하고 안드로이드 웨어라는 스마트 시계 플랫폼을 공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자신의 스마트폰과 안드로이드 웨어를 연결해 문자, 일정 등을 확인하고 운동을 얼마나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계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국내 사용자는 삼성전자 기어 라이브, LG전자 G워치, G워치R 등 다양한 종류의 안드로이드 웨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웨어는 안드로이드 4.4W라는 변종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실행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구글 안드로이드 웨어>
구글은 안드로이드 웨어와 함께 안드로이드 오토라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Information + Entertainment) 시스템도 공개했습니다.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란 내비게이션과 각종 편의 기능을 운전 중에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자동차 관제 시스템을 뜻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의 핵심은 음성 인식과 강력한 내비게이션 기능입니다. 구글의 음성 비서 '구글 나우' 기반의 음성 인식 기술을 채택해 음성만으로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운전 도중 핸들에서 손을 떼지 않아도 되는 거죠. 그만큼 기존 내비게이션보다 안전합니다.
내비게이션은 구글 맵을 기반으로 제공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선 구글 맵의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할 수 없죠. 때문에 SK플래닛 T맵, 록앤올 김기사 등을 통해 내비게이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자동차 운전에 지장을 주지 않는 앱으로 한정됩니다. 동영상 감상, 게임 등 안전 운행에 지장을 주는 앱은 안드로이드 오토를 적용할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오픈 오토모티브 얼라이언스'에 소속된 28개 회사의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연합에는 아우디, 쉐보레,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이 포함돼 있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