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해결방법이 없나요

1 답변

(13k 포인트)
0 투표
노트북의 배터리 부품은 항상 일정하게 소모 되는 것은 아니며 어떤 작업, 어떤 환경으로 사용하는가에 따라서 소모량이 달라집니다.
배터리 최대 사용시간은 절전모드 최대 활성화, LCD 밝기 최소, 무선랜 OFF 상태에서 PC 업계 공통으로 사용하는 TEST S/W 사용하여 실제 측정된 시간으로 표기를 합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을 좀 더 늘려줄 수 있는 방법으로는 전원 옵션에 절전 모드 최대화, LCD 밝기 최소, 무선랜, 블루투스 등을 OFF 하시면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배터리를 최적 상태로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배터리 보정(최적화)을 2~3 개월에 한번 정도 실행하며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배터리 보정 최적화 방법
1. 노트북을 완전히 충전 후 종료, AC 어댑터(전원 어댑터)를 제거합니다.
2. 컴퓨터를 다시 켜자마자 F2 키를 "톡톡톡" 눌러 COMS BIOS 셋업으로 들어갑니다.
3. Boot 메뉴 → Smart Battery CaliBration 항목으로 이동하여 Enter 키를 누릅니다.
4. Battery Calibration Confirmation 창의 Yes 항목에서 Enter 키를 누릅니다.
5. 해당 작업은 배터리 용량 및 남은 양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3~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6. 작업이 완료되면 다시 AC 어댑터를 연결해서 배터리를 다시 충전합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