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로 제주도여행 질문

여행,해외여행
(13.6k 포인트)
0 투표
1년 넘게 쉬지도 않고 일했습니다

3월달에는 좀 쉬어야 할것 같아서 한번도 못가본 제주도로 10일정도 혼자 자전거 여행가려 합니다

자전거도 구매를 해야 하고 옷이나 장비 자전거에 매는 가방 같은걸 구매 해야 하는데 전혀 아는게 없네요

혹시 장거리 자전거 여행시 필요한 장비들과 자전거 종류를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전거 금액은 30만원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가 비행기는 어느쪽으로 예매를 해야하는 그것도 알려주시면 더욱 좋구요....

질문 할게 너무 많은데...  숙박등... 명소...

혹시 다녀 오신분있으시면 ... ㅠㅠ

1 답변

(12.1k 포인트)
0 투표
10일여행에서 자전거로 한다면 일단 자전거는 다운힐로 준비하는게 좋을겁니다.
10일코스니 10만원선에서 그냥 성능 보지마시고 구매하세요. 삼천리자전거 넥스트 스파크DX 2013년 이게 적당하겠네요.
하이브리드나 이런건 쇼바가 없어서 충격이 엄청나요.. 제주도에선 엄청 비추천입니다.
그리고 준비해야할건, 자전거의류중에 꼭 패드있는걸로 사세요. 안장도 전립선용으로 약간 푹신한걸로 바꾸시구요. 아주 푹신하면 그게도 불편합니다. 장갑도 무조건 사야합니다.
120% 2~3일되는날 손마비올겁니다. 장갑없으면 죽어요. 테이핑 테이프도 사시고, 가기전에 조금 배워두시고 가는것도 좋습니다. 가방은 솔직히 딱히 없어요. 방수기능이나 이런것 생각하고 하시는데, 10일여행이면 전국일주도 아니고, 겨울이라 숙박으로 해결해야 하실테니.. 그냥 군용백팩추천드려요. 군용백팩 4만원 정도면 충분합니다. 수납도 좋구요. 튼튼합니다.
숙박은 아마 제주도 올레길 라인따라서 대부분 게스트하우스 있습니다.
미리 검색해보시고 자기가 갈 루트를 정해야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