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2003 Server 에서 제어판 > 방화벽 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오류가 발생하면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무슨 문제일까요? 해킹당한 서버였는데, 망가트려 놓은 건가요?

Windows 방화벽 -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 때문에 Windows에 방화벽 설정을 열 수 없습니다.

Windows 방화벽 -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 때문에 Windows에 방화벽 설정을 열 수 없습니다.

 

1 답변

0 투표
XP에서는 그런 현상이 잘 없는데, Windows 2003 등 서버를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 방화벽이 시작되지 않고 "라우팅 및 원격 액세스"가 시작되어 있으면 안된다는 둥의 메시지가 나올 때가 많다.
그럴 때는 서비스에서 "Routing and Remote Access"라는 이름을 가진 서비스를 아무리 죽여놓고 "사용 안 함"으로 해놔도 윈도우 방화벽은 꿈쩍하지 않는다.
 
이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1. 관리도구 - 사용자 서버 관리: "역할 추가/제거"에서 "원격 액세스 및 VPN 서버" 기능을 제거한다.
 
2. 관리도구 - 라우팅 및 원격 액세스: 로컬 서버에서 "라우팅 및 원격 액세스 사용 안 함"을 선택하여 이 기능을 제거한다.
 
이후부터는 윈도우 방화벽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시작할 수 있고, 또 방화벽 설정도 할 수 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