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팔꽃 꽃말사전은 무슨뜻인가요?

식물
(12.2k 포인트)
0 투표
나팔꽃 꽃말 알려주세요.

1 답변

(13.1k 포인트)
0 투표

나팔꽃

나팔꽃의 꽃말은 기쁨, 결속 입니다.

 

나팔꽃(Morning Glory)은 메꽃과에 딸린 한해살이풀로서 주변의 물체에 지지하여 자라는 덩굴식물이다. 기원지는 인도이다.

줄기는 덩굴지고 왼편으로 감기며 키는 2m에 달한다. 잎은 어긋매껴나고 잎자루는 길며 일반적으로 심장 모양인데 세 갈래로 깊이 갈라져 있다. 여름에 남자색 또는 백색, 홍색 등의 나팔 모양의 꽃이 잎겨드랑이에서 아침 일찍이 피었다가 낮에는 오므라들어 시든다. 열매는 둥근 삭과이며 속은 3방으로 나뉘었고 각 방에 보통 2개의 씨가 들어 있다.

관상용으로 각지에 재배한다. 씨는 동양의학에서 견우자라 하여 약용한다.

 

(22.4k 포인트)

나팔꽃은 다양한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주로 나타나는 꽃말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희망과 기다림: 나팔꽃은 길고 특이한 형태로 자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희망과 기다림의 상징으로도 해석됩니다. 긴 기다림 끝에 꽃이 피는 모습은 인내와 미래에 대한 기대를 나타냅니다.

2. 신비와 영적인 성장: 나팔꽃은 특이한 형태로 성장하는 모습 때문에 신비로운 이미지를 지니며, 영적인 성장과 변화를 나타내는 상징으로도 해석됩니다.

3. 절제와 균형: 나팔꽃의 성장 양상은 중심을 기준으로 대칭을 이루는 모습을 가지고 있어 균형과 조화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이는 생활에서 절제와 균형을 유지하는 중요성을 나타내는 것으로도 해석됩니다.

4. 선물과 기쁨: 나팔꽃은 특이한 모양과 선명한 색상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옵니다. 이로 인해 선물과 기쁨의 상징으로도 해석될 수 있습니다.

다만, 꽃말은 문화나 역사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으며, 개인의 해석에 따라 의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