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플레이어에서 MP3HD 음원이란?

영상,오디오
(12.1k 포인트)
0 투표
MP3HD 음원이라는게 무엇인가요..?

1 답변

(940 포인트)
0 투표
MP3HD 특징
1) MP3HD 는 비손실 압축 방식으로서, CD음원을 MP3HD로 압축한 경우 재생시에 CD와 동일한 사양의 음원을 재생하도록 합니다.
손실 압축 : 어떠한 데이터의 용량을 줄이기 위해 압축한 후, 다시 복원할 때 원본데이터의 부가 삭제 또는 변경되어 복원이 불가능한 압축 방식 대표적으로 MP3, MPEG 의 미디어 압축방식이 이에 속함
비손실 압축 : 데이터를 압축한 후 다시 복원할 때 원본과 동일한 데이터를 가지는 압축 방식 IP, RAR 등의 파일압축과 LAC, MP3HD 등의 오디오 압축 방법이 해당됩니다.
2) MP3HD는 하위기기 호환성을 가지고 있어, MP3HD를 지원하지 않는 일반 MP3플레이어에서도 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MP3 재생이 가능한 프로그램에서 MP3 파일로서 재생이 가능함
(단, MP3HD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기존 손실압축 방식 MP3로 재생이되므로 HD음원이 아님.)
3) 기존 비손실 음원인 FLAC, WAV 등에서는 곡정보 등의 규격 데이터가 없어 ID3Tag 정보를 표시할 없었으나 MP3HD 음원은 기존 MP3와 완벽하게 호환되어, ID3 V1/V2 Tag 를 지원 합니다.
ID3 V2 태그를 통해 곡 정보, 앨범아트, 가사 등을 파일 내에 저장 가능하며, 일반 MP3 기기에서도 P3와 동일한 ID3Tag 정보를 표시할 수가 있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