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교육과정(선택교육과정)

사회,문화
0 투표
1. 광주광역시(전국)의 대부분의 고등학교들이 고1 과정의 공통과학이 교재도 주지 않고 과학1(물1, 생1, 지1, 화1)으로 교체되어 정규수업시간에 지도하고 있습니다. 아예 고1 과정의 과학은 가르치지 않고 있습니다. 고1 과정의 과학의 내용 중에 과학 1에 없는 내용도 많지만 그 부분에 대한 지도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 수능에 나오지 않기 때문인 듯합니다. 광주시에서 대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고등학교는 ㅇㅇ고등학교입니다.
2. 타 과목 중에도 교재마저 주지 않고 있는 과목이 있으며 더군다나 교재가 없는데 수업이 그 교재로 진행될 리가 없습니다.
3. 과학만 해도 교과서도 주지 않고 사교재(ebs나 기타 부교재)를 사라고 하여 정규 교육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차라리 그럴 바에야 교과서를 없애고 사교육 교재를 구입해 교과서로 사용하는 게 2중성도 사라질 것입니다.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2. 3. 30.

○ 과학과 교육과정 중 고등학교는 선택교육과정을 적용하여 편성․운영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과학과목은 교과군별 학습의 위계를 고려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기에 학교의 여건에 따라 물리Ⅰ, 화학Ⅰ,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 등을 먼저 편성하고 과학과목은 이후에 편성․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 또한 고등학교의 경우 다양한 종류의 교과서가 발행 될 수 있는 ‘인정교과서' 체제 이므로 교사가 재구성 후 지도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교과서 대신 EBS교재로만 활용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시도교육청과 함께 지도를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교육정책실 창의인재정책관 교육과정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