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숙소을 운영하는 등대는 어디인가요?

1 답변

0 투표

 해양수산부에서는 아래와 같이 유인등대 3개소(부산 가덕도등대, 제주 산지등대, 여수 거문도등대)에 등대체험숙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부산 가덕도등대

가덕도등대 체험숙소의 신청은, 희망일 전월 1~8일 인터넷으로만 접수를 받습니다.

예를 들어, 9월 중에 이용을 희망할 경우 8월 1~8일에 부산지방해양항만청 홈페이지를 방문하여‘등대이용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 부산지방해양항만청 홈페이지 (http://www.portbusan.go.kr)

1) 우측상단 ‘POPUP ZONE’아래 ‘등대이용 신청’클릭

2) 해양/안전/환경 >> 등대이용안내 >> 등대이용 신청하기

이용자 발표는 희망일 전월 20일경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게시전 직접 전화연락 드립니다. 아울러, 가덕도등대 체험숙소가 아닌 당일 견학을 원하시는 경우 방문 예정일 10일 전 준비사항(출입자(견학) 명단(이름, 직업, 나이, 주소, 연락처), 차량번호)과 함께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견학하실 수 있습니다.(단, 군사보호법 및 자체 업무추진으로 인하여 출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덕도등대 체험숙소에 대해 추가로 질문이 있을 경우, 부산지방해양항만청 해사안전시설과(051-609-6801~2)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2. 제주 산지등대

산지등대 등대체험숙소(산지원) 이용신청은 이용하고자 하는 달 전달 1일 부터 10까지 받고 있으며(예, 9월달 이용하고자 할경우 8월1일 부터 10일까지 접수), 신청은 제주해양관리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해양관광정보 >> 휴양시설현황을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해양관리단 홈페이지(http://jeju.mltm .go.kr) >> 해양관광정보 >> 휴양시설현황에 설명되어 있으며, 산지등대 체험숙소에 대해 추가로 질문이 있을 경우, 제주해양관리단 해사안전시설과(064-720-2673)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3. 여수 거문도등대

거문도등대 등대체험숙소 이용신청은 이용희망일 2주전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홈페이지(http://yeosu.mltm.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고 이용희망일 1주전 월요일 컴퓨터 추첨을 통하여 당첨자를 18:00까지 홈페이지 게재 및 SMS와 이메일로 결과를 통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체험숙소 규모는 20평형 1세대(방 2칸)이며 냉장고, TV, 가스렌지, 침구 및 주방용품 등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거문도등대 체험숙소에 대해 추가로 질문이 있을 경우,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사안전시설과(061-650-6091~3)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부 홈페이지(www.mof.go.kr) 또는 해사안전시설과(044-200-587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법규 : 항로표지법


출처: 해양수산부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