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업종 및 이름 변경 문의

기타
0 투표
학원 업으로 사업자등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규모 출판업을 하려고하는데(1인출판업), 사업업종과 사업 이름을 변경하려고합니다.(사업자는 같습니다.) 이 경우 기존 사업자 번호가 변경되나요?
어떤 부분에 변화가 있고, 변경 절차는 어떻게되는지요?
그리고 학원업과 출판업에서 세금 변화가 있는지요?
ps: 혹시 사업업종을 바꾸지 않고 학원업은 그대로 두고 출판업을 추가할 경우는 완전히 업종 변경을 할 경우와 비교해서 변경절차는 어떻고 세금 변화는 어떤지요?

1 답변

0 투표

항상 국세행정에 협조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학원업에서 출판업으로 업종 및 상호를 변경하시려면 사업자등록정정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출판사신고확인증(관할 구청에 문의), 사업자등록증 원본, 사업자등록정정신고서, 본인신분증을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이 경우 학원업과 출판업은 둘 다 동일한 과세유형이므로 기존의 사업자번호가 그대로 유지되며, 사업자등록상의 업종과 상호만 변경됩니다.

학원업과 출판업을 동시에 할 경우에도 절차는 위와 같습니다.
이 경우 사업자등록상의 업종이 추가됩니다.
상호는 사업자등록번호별로 한가지만 쓸 수 있으므로 정정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금의 경우 개인소득세 부분에 있어서의 변화는 사업에서 발생하는 수입금액에 따라 달라지므로, 
단순히 업종을 변경하였거나 추가하였다고 하여 세금이 더 많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서울지방국세청 서초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02-3011-6214)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