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교사 정원 관련

기타
0 투표
전북교육을 위해 수고가 많으십니다.
이제 이번주 금요일쯤 중등임용고사 예비공고가 발표가 됩니다.
예비공고는 퇴직자 수를 대상으로 하여 사서교사 티오가 이번주에는 나오지 않을 수도 있지만...
올해 전북교육청의 사서교사 티오에 대한 의견이 궁금합니다.

전북에 계시는 현직 사서교사들이 열심히 하고 있어서 사서교사의 중요성은 익히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설치된 학교도서관에 비해 사서교사 수는 턱없이 부족하지요.
특히, 사서교사가 근무 하다가 5년이 지나 전근을 갈 경우, 사서교사들은 수가 적어 보통 지역적으로 교환을 많이 하는데요.
가끔 사서교사가 있던 학교가 아닌, 다른 학교로 발령이 나는 경우 해당 학교는 사서교사가 하던 도서관협력수업이나, 정보활용수업 등 교육과정의 내용을 급 수정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고 사서교사의 부재로 인한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닌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나라에서 실적올리기에 급급하여 일회성 계약직 직원들을 뽑았다가 예산이 끊기는 경우 몽땅 해고하는 것으로 인해 그 학교들 또한 갑자기 학교도서관이 문을 닫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사서교사의 부족 또는 일회성 사업으로 인해 왜 학교와 학생들이 피해를 받아야 하나요?

앞으로는 잠시 한두해 하고 마는 그런 사업은 없었으면 합니다.
중등임용고사를 통한 정식 사서교사배치를 늘려 이러한 문제가 더이상 나타나지 않고, 전북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전북교육청의 2015학년도 사서교사 티오에 대한 현재까지의 의견이나 방향에 대한 답변을 요하는 바입니다.

1 답변

0 투표
우리교육청 교원수급정책에 대한 관심과 조언에 감사드립니다. 
교육공무원 정원은 「교육행정기관 및 공립의 각급 학교에 두는 국가공무원의 정원에 관한 규정 및 같은 규정 시행규칙」에 따라 교육부에서 시‧도교육청에 배정하고 있으며 2014학년도 우리교육청 사서교사는 2명이 배정되어 2014.3.1.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에 각 각 발령하였습니다. 
그러나 교육부의 5월 15일자 “2015학년도 신규임용 사전예고에 따른 교사 정원 가배정 알림” 공문에 따르면 사서교사에 대한 정원이 배정되지 않았으며 신규임용에 직접 요인인 정년 및 명예퇴직등의 소요도 없는 바, 현재로서는 2015학년도 사서교사 임용을 위한 사전공고가 불가능함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10월 24일 예정인 2015학년도 신규임용을 위한 본 공고 시 증원요인을 고려하여 사서교사 임용에 대한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우리교육청 교원수급정책에 감사드리며, 열심히 노력하여 훌륭한 사서교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문의하신 질문에 성심껏 답변 드리고자 하였으나, 미흡하거나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전화 063-239-3298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 전라북도교육청 교육국 교원인사과 (☎ 063-450-2712)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