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근무하는 직원입니다.
이번달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를 제출하려고 하는데요,
정부기관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니, 일반사용자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라고 합니다.
전임자에게 문의해보니 일반사용자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물론 공인인증서 발급여부도 정확히 기억을 못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여부와 아이디와 패스워드의 유무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또한 새로 일반사용자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항상 국세행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oo초등학교의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의 홈택스 제출은 일반사용자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가능합니다. 확인해 본 바에 의하면 oo초등학교는 일반사용자용 아이디를 발급받았으므로 일반사용자 로그인을 해서 신고서를 작성ㆍ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디는 통화하여 설명 드린 바와 같으며, 앞으로 아이디를 분실하셨을 경우 신분증과 학교 관인이 찍힌 위임장을 가지고 세무서에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oo초등학교 법인 명의로 국세청 발급 공인인증서가 있으시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세법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국세청세미래콜센터 (국번없이 126번)이나 국세청 홈페이지(http://nts.go.kr)을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고객님께 항상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중부지방국세청 속초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033-639-9211)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