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무원의 겸직에 대한 보수

사회,문화
0 투표
○ 현재 국립대학의 교수로 회사 대표이사로 겸직 중에 있습니다. 지금은 대표이사의 보수가 지급되지 않고 있는데 향후 회사의 이익이 발생되면 대표이사의 급여를 지급할 생각인데 공무원법에 영리법인의 보수를 받아도 문제가 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1. 12. 12.

○ 국가공무원법 및 교육공무원법에서는 원칙적으로 해당 공무원의 영리업무 및 겸직을 금지하고 있으나, 예외적으로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16조의2에서 교육공무원은 소속기관의 장의 허가를 받아 벤처기업의 대표자나 임직원을 겸임하거나 겸직할 수 있으며 다만, 그 허가는 직무상의 능률을 저해할 우려가 없는 경우에만 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대학의 장은 소속 교원에 대한 벤처기업 대표자나 임직원 겸직허가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허가의 필요성, 적절성, 학생의 교육, 지도 및 학문연구에 지장이 없는지의 여부를 따져 허가하여야 하며, 이에 따라 대학의 장이 허가하였을 경우 겸직 및 보수 수령이 가능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대학지원실 대학정책관 대학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제16조의2(교육공무원등의 겸임이나 겸직에 관한 특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