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는 어디서 어떻게 발급 받아야 하죠?
알려주세요
제가 사회복무요원 4급이 나와서 그러는데...
지금은 대학교 1학년 재학중이고 내년에 갈려고 합니다..
그런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려고 하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야 하죠??

1 답변

0 투표

 “사회복무요원 입영을 희망하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 공인인증서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하여 문의하셨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상에서 신원확인에 필요한 전자서명이므로, 사회복무요원 입영신청시 반드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은 금융거래중인 은행, 우체국 등에서 무료로 가능하며 현재 인터넷뱅킹을 이용중이라면 사용중인 공인인증서로 입영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터넷뱅킹을 이용중이 아니시면 먼저 거래은행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여야 하며 신청하신 후 해당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입영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입영을 희망하시면 다음 두가지 방법으로 입영신청이 가능합니다. 

가. 재학생입영신청

  1) 분기단위로 입영시기만 신청이 가능하며 입영일자와 복무 기관은 병무청에서 지정(1, 2, 3, 4분기중 선택)

  2) 병무청 홈페이지(mma.go.kr) → 민원마당 → 민원신청 → 현역?상근?사회복무요원민원 → 재학생입영신청

나. 사회복무요원 소집일자/복무기관 본인선택

 1) 소집일자와 복무기관을 본인이 직접 선택

 2) 현재 내년도 입영신청은 받지 않으며 금년도 12월 중순경 부터 시작(정확한 시작일자는 12월초 홈페이지에 공지)

 3) 병무청 홈페이지(mma.go.kr) → 민원마당 → 민원신청 → 현역?상근?사회복무민원 → 사회복무요원 소집일자/복무기관 본인선택

  ※ 본인선택시 아래와 같은 제약이 있으니 신중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소집통지서가 발송된 이후에는 취소 불가 (소집통지서는 입영일 약45일전 발송)

   2) 출퇴근 곤란 사유로 복무기관 재지정 제한

    담당부서 : 병무청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사회복무과 (☎ 042-250-4251)
    관련법령 :
병역법제29조(공익근무요원의 소집)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