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교 계열간 교차 이수

사회,문화
0 투표
○ 농업계열과 공업계열이 있는 특성화고입니다. 통합형고등학교에서 특정시기에 일정한 비율내에서 동일한 계열간 이동은 가능한 것으로 압니다만 타 계열간 교차 이수는 접해 보지를 못해서 혹시 그런 경우가 법적으로 가능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법적으로 가능하다면, 현재 계열별로 분리된 교육과정에서 계열간 교차이수를 운영하는 절차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1. 9. 27. [직업교육지원과]

○ 민원인의 학교처럼 한 특성화고 내에서 여러 계열이 있다고 하더라도 또는 한 특성화고가 한 계열만 있다고 하더라도 다른 계열의 전문과목을 편성하여 운영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한 계열에서 다른 계열의 전문 과목을 가져다 편성하더라고 필수과목은 본 계열의 과목을 이수해야 합니다.

○ 계열간 교차이수는 다음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09-41호)에 근거하는 것이며 교차이수 방법은 특성화고 다른 계열의 과목을 편성하여 운영하시면 됩니다.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09-41호)다.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중점 (3) 전문교육을 주로 하는 고등학교 (마) 농생명산업, 공업, 상업정보, 수산해운, 가사실업 계열의 고등학교는 다음과 같이 편성․운영할 수 있다. ① 전문 교과는 필요한 경우 다른 계열의 전문 과목을 선택하여 편성․운영할 수 있다.

    담당부서 :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 직업교육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