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한테도 갱년기가 올수있나요?

건강,의학
(11.6k 포인트)
0 투표

1 답변

(12.1k 포인트)
0 투표
남성은 여성과 달리 테스토스테론 등의 성호르몬이 서서히 감소하고 완전히 소실되지도 않습니다. 때문에 노인들도 수태가 가능하며 전형적인 갱년기 자각증상도 없습니다. 또 남성갱년기는 개인차가 심하고 발생 시기도 일정치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남성에게도 갱년기가 올 수 있으며, 여성과 동일하게 갱년기를 건강하게 극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노화현상은 남성호르몬의 감소로 시작되기 때문에 특별한 질병이 없더라도 중년이후 근골격계, 심혈관계, 뇌신경계, 생식계, 성기능 등 신체전반의 기능 약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남성갱년기는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지만 삶의 질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동반질환을 불러오거나 악화시키는 등 노인건강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갱년기 증상은 남성호르몬 이외에도 갑상선과 같은 다른 내분비 기능 저하나 노화에 따른 생리적 기능 저하, 신체활동의 저하, 식이의 변화, 동반 질환이나 후유증, 심리적 요인, 개인차 등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혈중 테스토스테론의 저하와 함께 근력저하, 우울감, 피로, 안면홍조, 골다공증 등 특징적인 증상이 나타난다면 갱년기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효과적이면서도 안전한 남성호르몬 제제들이 다양하게 개발되어 갱년기 치료에 효과적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호르몬요법은 어떤 질환의 치료라기보다는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으므로 부작용 등을 고려해야 하며, 반드시 전문의의 진료 및 처방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