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학위증명서 발급

사회,문화
0 투표
○ 학점은행제 사이트에 들어가니 학점인정신청서류도착분에 한해서 일차, 이차, 삼차로 나누어서 학점인정신청처리를 해준다고 되어있었습니다. 나누었음 학위증명서를 일찍 발급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발급할 수 있도록 조치해주심 안될까요? 학위증은 8월후반에 받을 수 있게 하시더라두 인터넷에서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증명서는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2. 7. 5. [평생학습정책과]

○ 학점은행제도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한 학위취득 제도이며, 일년에 두 번 2월과 8월에 학위수여가 이루어집니다. 학위수여를 위해서는 이수한 학점에 대한 학점인정신청 이외에도 학습자의 학위신청 이후 학위취득요건의 충족여부 등 학위수여를 위한 심사 및 절차가 이루어집니다.

이에, 학위증명서 발급은 학위수여 이후 발급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이는 「고등교육법」상의 대학(교)에서도 졸업 후 졸업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것과 동일합니다. 학위취득 이전 발급 가능한 증명서는 학위수여예정증명서가 있으며, 해당 학위 취득에 필요한 요건이 모두 충족되었거나 충족가능 할 것으로 확인된 경우 발급해드리고 있사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 평생학습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